교육목적

문화 생산과 소비의 정도가 국가 경쟁력의 지표가 되고, 광주가 문화수도로 육성되어지면서 문화산업 전문 인력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문화는 인간의 생활 전 분야에 걸쳐 복합적 작용의 산물이라 문화적 인간, 문화적 생산 토대를 만드는 일은 결코 간단치가 않다.
고등교육 이전부터 문화적 토양교육이 실현되어졌어야하며 정치 경제 사회적 환경이 문화적 기능을 염두고 두고 조성되었어야할 일이다.
이를 전제로 문화예술전문인력을 양성해내고 생산성 있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일이 교육의 지향점이다.

교육목표

문화산업이 국가 경쟁력의 구심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문화예술전문인력의 육성과 문화예술산업의 첨병역할 수행, 그리고 동시대 문화컨텐츠 개발이라는 3대 목표를 지향한다.
국내 최고 연출가 그룹(교수진)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컨텐츠 제작 워크샵과 인턴쉽을 강화하여 졸업과 동시에 현장전문가로투입이 가능하다.
문화수도 ‘광주’의 인재풀을 양성한다.

교육목표 실천지침

1. 광주 = 문화중심도시 육성과 관련하여 국가정책과의 일치성을 확보한다.

국가 및 지자체 문화정책 프로젝트 참여

2. 엔터테인먼트의 개념 확대 및 인접 학문 응용

Spotainment 스포테인먼트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Edutainment 에듀테인먼트 (교육 + 엔터테인먼트)

3. 융합 콘텐츠 개발

장르간 융합 콘텐츠 (뮤지컬 / 댄스컬)
고전과 현대예술의 융합
실용예술 콘텐츠 개발

교과과정

동시대 문화산업론, 작품분석, 문화예술기획경영, 문화예술정책세미나, 미디어아트테크놀로지, 문화예술교육방법론, 기초예술장르제작, 전공세미나, 영상매체론, 전공프로젝트, 통합예술장르제작, 다매체영상콘텐츠제작

학위취득

○ 전공 30학점 + 학위작품심사 통과

※ 보충학점 대상자는 반드시 선수 3학점 취득해야 함